생성형 AI 시대에 GPT킬러의 등장이라????
평가형 AI는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무하유입니다.
생성형 AI 시대에 맞게, 각각 용도와 목적에 적합한 AI를 들여 업무에 적용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시에, 공정성의 가치가 높은 영역에서는 생성형 AI의 무분별한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평가형 AI를 도입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달 뉴스레터에서도 다양한 평가형 AI를 소개해 드리니 쭉 보시면서 우리 학교/기업에서는 어떤 걸 쓸 수 있을지 확인해 보세요
 3월 무하유 소식 
 
MUHA-NEWS-24-011.

챗GPT로 쓴 자소서, 불합격 처리합니다

국내 매출 상위 500개 기업의 65% 이상이 입사 지원자가 챗GPT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사실이 드러난 경우 불이익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독창성이나 창의성이 없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거짓으로 쓴 자기소개서는 기업의 인재상과 맞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조기 퇴사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조기퇴사 1명당 약 2천만 원의 손실을 보기 때문에 채용 단계에서부터 이를 예방해야 합니다.


MUHA-NEWS-24-012.

소크라테스처럼 질문하라

인사 담당자들에게도 면접은 늘 어려운 일입니다. 지원자의 진실한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직무에 맞는 조건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최근에는 과거의 사건과 행동으로 지원자를 파악하는 BEI 면접이 미래 행동 질문보다 더욱 구체적이고 현실적이어서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BEI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소서의 내용을 파악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질문을 하는 것인데요. 한두 번의 연습만으로는 능숙하게 질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은 어떻게 질문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MUHA-NEWS-24-013.

디지털 선도학교로 미리 경험하는 AI 수업

디지털 선도학교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바로 2025년 AI 디지털 교과서가 적용되기 전에 기존의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업 혁신을 선도하고 새로운 교육 모델을 구축하여 이를 다른 학교에 확산하는 학교입니다. 교육부에서는 교육 신모델을 빠르게 구축하기 위해 대상 학교를 선정하고 예산을 지원해 주는데요. 학교에서 사용 가능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MUHA-NEWS-24-014.

모사율, 학점은행제 학생들의 핫토픽입니다

의무교육 외에도 학점 인증제나 직업교육제도 등을 통해 자기개발을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교육 제도와 관련된 기관은 반드시 공식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교육부나 고용노동부가 요구하는 기준 중 하나가 바로 모사 답안 검출 시스템 구축인데요. 손쉽게 구축하고 원격교육기관으로 빠르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카피킬러 링크가 필수입니다.


MUHA-NEWS-24-015.

구글: 앞으로는 사람이 쓴 글만 상위 노출합니다

개인 블로거뿐만 아니라 기업 마케팅 담당자분들도 챗GPT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쓰신 적이 많았을 텐데요. 이번에 구글에서 새로 스팸 정책을 발표하면서 챗GPT로 작성된 콘텐츠에 대해서도 대처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이전처럼 생성형 AI를 사용하기 어려워질 수도 있는 상황, 이럴 땐 구글이 내 글을 AI가 쓴 글인지 판단하기 전 내가 먼저 확인하면 됩니다.


MUHA-NEWS-24-016.

영양제는 종합 비타민, 취업 준비는 CK PASS

AI면접은 채용 과정에서 이미 트렌드를 넘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기업은 지원자의 역량 파악과 채용 절차의 효율성을 위해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직자 또한 AI면접 대비는 필수죠. AI 면접을 응시하려면 적절한 장소와 환경이 필요한데, 지자체에서는 구직자를 위해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AI 면접 공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AI 면접 공간을 대여하면서 연습 프로그램도 제공해 보는 건 어떠세요?




무하유 뉴스레터를 자유롭게 공유하세요! 
이미지와 HTML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원하는 형태를 선택해서 언제든 활용하세요.
(주)무하유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8길 5 서울숲 SK V1 A동 2층
T. 02-6233-8400 E. marketing@muhayu.com

COPYRIGHT ⓒ MUHAYU ALL RIGHTS RESERVED. SINCE 2011